23년 5월 재단행사 썸네일

2023년 5월 문화행사 – 인천문화재단

> 재단행사소식 2023년 5월 문화행사 전 시 명: 2023 트라이보울 기획전시 <황해를 항해하는 자-12개의 통로> 전시일자: 2023.5.18.(목) ~ 2023.7.2.(일) 전시시간: 평일&주말: 오후 1시 – 오후 5시 30분 (오후 5시 10분 입장 마감) 전시장소: 트라이보울 3층 전시장 관람대상: 36개월 이상 관 람 료: 무료 주최·주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문화재단, 트라이보울 문       의: 트라이보울 032-832-7992 상세정보 바로가기 전 시 명:…

23년 5월 기획 썸네일

재단 직원들이 모였다: 인천의 축제를 만드는 사람들

> 기획 2023년 5월호 기획특집은 인천의 축제사업 좌담회로 준비했다. 재단별 축제사업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축제사업의 운영 현황과 의사결정 구조, 성패 요인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을 대표하는 축제를 만드는 사람들이 들려주는 진솔한 이야기를 지금부터 시작한다. 재단 직원들이 모였다 인천의 축제를 만드는 사람들 일시 2023년 4월 14일 참석자 공규현 (인천문화재단 정책협력실), 윤세정 (경영지원팀), 김가람 (부평구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시민팀),…

23년 5월 인터뷰1 썸네일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젊은 문협 만들고파” – 신임 인천문인협회장 정경해 시인을 만나다

> 인터뷰 <기획 인터뷰-유쾌한 소통 1> 인천문화통신3.0은 2020년 9월부터 지역 문화예술계 · 시민과 인천문화재단과의 소통을 위해 <유쾌한 소통>이라는 이름의 기획 인터뷰 자리를 마련하였다. 매달 2개의 인터뷰 기사를 통해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각계각층의 시민과 예술인들을 만나고 있다.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젊은 문협 만들고파” 신임 인천문인협회장 정경해 시인을 만나다 류수연 (인하대학교 프론티어학부대학 교수) 정경해 (Jeong Kyung Hae, 鄭鯨海)…

23년 5월 박태희 인터뷰 썸네일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발레를 꿈꾼다 – 박태희 인천시티발레단 단장

> 인터뷰 <기획 인터뷰-유쾌한 소통 2> 인천문화통신3.0은 2020년 9월부터 지역 문화예술계 · 시민과 인천문화재단과의 소통을 위해 <유쾌한 소통>이라는 이름의 기획 인터뷰 자리를 마련하였다. 매달 2개의 인터뷰 기사를 통해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각계각층의 시민과 예술인들을 만나고 있다.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발레를 꿈꾼다 박태희 인천시티발레단 단장 김샛별 (경기신문 기자) 박태희 (Park Taehee) 인천시티발레단 단장 겸 예술감독 경력…

23년 5월 칼럼 썸네일

광역-기초 간 지역문화재단의 열린 협치를 위하여 – 김희식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 사무처장)

> 칼럼 광역-기초 간 지역문화재단의 열린 협치를 위하여 김희식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 사무처장) 지역문화를 이야기하다 우리가 지역문화에 관해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시작한 것은 그리 오래된 일이 아니다. 초기엔 지방과 중앙이라는 이분법적 시각 속에 중앙의 문화에 대한 배타적 인식이 강했었고 이는 지역의 이기주의와 단순 균형 배분 논리를 넘어서지 못하였다. 지역문화에 대한 이러한 인식은 형식적인 틀로서의 중앙과 지방에 대한 구분이었을…

23년 5월 현장 에세이

아파트 숲 사이 골목 예술 실험실 ‘문아트랩’ – 정효민 (연수문화재단 예술진흥팀)

> 현장 아파트 숲 사이 골목 예술 실험실 ‘문아트랩’ 정효민 (연수문화재단 예술진흥팀) 요즘 아이들에게 집을 그리라고 하면, 높게 솟아 있는 직사각형에 수많은 창문을 그려 넣는다고 한다. 또한 주변을 살펴보면 아파트에서 태어나 평생을 아파트에서 살아가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아파트는 대도시 위주로 높은 인구밀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의 보편적이고도 효율적인 주거 방식으로 자리매김했다. 아파트는 단순히 주거 공간으로 존재하는 것이…

23년 5월 현장 실무자에세이 썸네일

예술로 물들어가는 중구 거리 : 찾아가는 버스킹 공연 – 강남형 (인천중구문화재단 생활축제팀)

> 실무자 에세이 예술로 물들어가는 중구 거리 찾아가는 버스킹 공연 강남형 (인천중구문화재단 생활축제팀) 길거리에서 우리를 맞이하는 예술가들의 소리와 리듬은 도시의 활기와 아름다움을 더해주며, 우리들의 일상을 일컫는 그 어떤 것보다도 특별하고 아름다운 순간을 선사한다. 버스킹(Busking)은 거리 예술의 일종으로,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돈을 얻기 위해 공공장소에서 연주 혹은 노래하는 행위를 의미하며, 버스킹을 하는 연주자 혹은 음악가를 버스커(Busker)라 부른다.…

23년 5월 이성률 썸네일

시인 이성률

> 예술인 시인 이성률 이름: 이성률 (李成律, Lee Sungryul) 출생: 1964년 분야: 시, 동화 인천과의 관계: 25년째 인천 거주 작가정보: 이메일 leesy-siin@hanmail.net 수상 2010년 제22회 인천문학상 2008년 제1회 서해아동문학상 《서울신문》신춘문예 동화 당선 2000년 《세기문학》시 부문 신인상 지원사업 선정 및 기타 활동 현재 계간《학산문학》편집주간 2022년 인천문화재단 예술표현활동 사업 기금 수혜 『아는 길도 물어 가는 안전 백과』(4학년 국어활동 교과서…

23년 5월 남달리 썸네일

뮤지션 남달리

> 예술인 뮤지션 남달리 이름: 남달리 분야: 음악, 다원예술 인천과의 관계: 고향 작가정보: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아티스트 채널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학력 단국대학교 생활음악과 Jazz Piano 전공 졸업  수상 2021년 의정부 음악극축제 짧은영상제 우수상 2020년 통일로가요 창작가요제 서울시장 대상 음반 2022년 디지털 싱글 <진짜 진짜 좋아해> 디지털싱글 <좋아요> 2020년 컴필레이션음반 MFB프로젝트 Color#1 수록곡 <할머니> 디지털싱글…

23년 5월 리뷰1 썸네일

비 온 뒤 맑음, 아이도 어른도 동심의 세계로 BUKIF! – 2023 부평키즈페스티벌 ‘가족네컷’ – 조연희 (인천시민기자)

> 리뷰 비 온 뒤 맑음, 아이도 어른도 동심의 세계로 BUKIF! 2023 부평키즈페스티벌 ‘가족네컷’ 조연희 (인천시민기자) 청량감이 감도는 푸르른 5월, 부평아트센터 야외광장 일대에서 가정의 달 기획축제 ‘2023 부평키즈페스티벌’(부키프·BUKIF)이 열렸다. 좀처럼 끝나지 않을 것 같았던 팬데믹의 긴 터널 끝에 만나는 축제라 한 달 전부터 기대했건만, 행복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부러웠던 걸까. 날씨 요정은 그리 호락호락하지만은 않았다. 화창했던…

23년 5월 리뷰2 썸네일

어느덧 정지된 화면 위로 하얗게 바다꽃이 피어오른다 – 2023 트라이보울 초이스 선정작 이부안 개인전 <풍경이 몰려온다> – 우사라 (부평구문화재단 예술교육팀)

> 리뷰 어느덧 정지된 화면 위로 하얗게 바다꽃이 피어오른다 2023 트라이보울 초이스 선정작 이부안 개인전 <풍경이 몰려온다> 우사라 (부평구문화재단 예술교육팀) 어느덧 정지된 화면에 하얗게 바다꽃이 피어오른다. 바다꽃이다. 아름답고 순수한 형태, 하얗게 피어오른 바다꽃은 화려해 보이지만 그 끝은 짜고 쓰다. 사고와 사건에서 기인한 찰나의 아름다움으로 피어오른 바다꽃은 금세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린다. 순간 아름다운 꽃을 피워내기에…

23년 5월 리뷰1 썸네일

인천 연극의 유서 깊은 자긍심 – 제41회 <인천연극제>- 황승경 (연극평론가)

> 리뷰 인천 연극의 유서 깊은 자긍심 제41회 <인천연극제> 황승경 (연극평론가) 인천 예술인들이 공감하고 교류하는 축제 한마당인 ‘제41회 인천연극제’가 4월 11일부터 23일까지 수봉문화회관 소극장과 문학시어터에서 열렸다. 이번 연극제의 대상 수상작품인 극단 십년후의 <애관 “보는 것을 사랑하다.”>는 6월 16일부터 7월 7일까지 제주에서 열리는 ‘제41회 대한민국연극제 in 제주’에 인천 대표로 출전한다. 이번  예년에 비해 가장 많은 극단의…